ⓘ 두피디아는 수록된 정보가 상업적 목적 등 이용자가 의도한 특정 목적에 적합하다는 점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수록
                    정보에 포함된 의학, 법률, 세무, 금융 등 전문분야의 정보에 대해서도 동일합니다. 두피디아는 정보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작성자 또는 저작권자의 명시적 허락 없이 본 게시물을 무단 게재, 재배포 및 AI 학습에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 작성자 또는 저작권자의 명시적 허락 없이 본 게시물을 무단 게재, 재배포 및 AI 학습에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재료비가 저렴하기 때문에 저런 제품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는 감을 잡기 어려우실텐데 저 작품 기획 자체가 성인 남성 사이즈의 건담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즉 만드는 도중의 제품인데 완성품은 불도 들어오는 엄청난 물건이죠. 제 키가 178인데 어깨너비가 저만합니다.
재료비가 저렴하기 때문에 저런 제품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는 감을 잡기 어려우실텐데 저 작품 기획 자체가 성인 남성 사이즈의 건담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즉 만드는 도중의 제품인데 완성품은 불도 들어오는 엄청난 물건이죠. 제 키가 178인데 어깨너비가 저만합니다. 페이퍼 크래프트는 곡면에 아주 취약합니다. 왼쪽사진의 바니걸(우측)과 헤스티아(좌측)의 경우 그 단점이 그대로 드러나는 작품이죠. 특히 발목라인 등의 처리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인간의 관절을 모형으로 표현하는게 보통어려운 일이 아니죠.
페이퍼 크래프트는 곡면에 아주 취약합니다. 왼쪽사진의 바니걸(우측)과 헤스티아(좌측)의 경우 그 단점이 그대로 드러나는 작품이죠. 특히 발목라인 등의 처리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인간의 관절을 모형으로 표현하는게 보통어려운 일이 아니죠.  곡면을 표현하기 힘든 페이퍼 크래프트라는 말을 바로 위에 적어놓고 이런 사진을 올립니다. 타이어에 요철이 보이지만 오토바이의 곡면을 멋지게 표현했습니다.
곡면을 표현하기 힘든 페이퍼 크래프트라는 말을 바로 위에 적어놓고 이런 사진을 올립니다. 타이어에 요철이 보이지만 오토바이의 곡면을 멋지게 표현했습니다.
 같이 간 사람들이 모형계에서 잔뼈가 굵은 사람들인데 프라모델인지, 페이퍼 크래프트인지 감을 못잡았던 스타워즈의 X윙. 보는 사람들마다 감탄한 작품이었습니다.
같이 간 사람들이 모형계에서 잔뼈가 굵은 사람들인데 프라모델인지, 페이퍼 크래프트인지 감을 못잡았던 스타워즈의 X윙. 보는 사람들마다 감탄한 작품이었습니다. 반면 이런 형태의 기획도 있습니다. 바로 다스베이더가 데스 스타에 오는 그 명장면을 표현한 작품이죠. 수 많은 스타워즈 팬이 표현한 명장면이기도 합니다.
반면 이런 형태의 기획도 있습니다. 바로 다스베이더가 데스 스타에 오는 그 명장면을 표현한 작품이죠. 수 많은 스타워즈 팬이 표현한 명장면이기도 합니다.  세상에 전투기를 만든 것도 신기한데, 저 사다리는 어떻게 만들었대요? 완전 곡면 = 최고 난이도인데?
세상에 전투기를 만든 것도 신기한데, 저 사다리는 어떻게 만들었대요? 완전 곡면 = 최고 난이도인데? 그 외에도 다양한 밀리터리 제품이 전시되었습니다. 하나하나 프라스틱 모델과 비교해도 전혀 밀리지 않는 완성도였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밀리터리 제품이 전시되었습니다. 하나하나 프라스틱 모델과 비교해도 전혀 밀리지 않는 완성도였습니다.

 1M 규모의 가오가이거. 앞면도 앞면이지만 뒷면의 디테일도 완벽합니다.
1M 규모의 가오가이거. 앞면도 앞면이지만 뒷면의 디테일도 완벽합니다. 디테일하면 뒤질게 없는 작품, 윙 건담 제로.
디테일하면 뒤질게 없는 작품, 윙 건담 제로. 이 무사건담은 할말을 잃게 합니다. 크기도 엄청난데다 그 디테일도 할 말을 잃어버릴 정도로 뛰어납니다. 게다가 곡면부품이 상당히 많은데 이것도 깔끔한 설계로 처리했죠. 설계한 사람의 디자인 센스, 만드는 사람의 제작능력이 빛을 발한 케이스.
이 무사건담은 할말을 잃게 합니다. 크기도 엄청난데다 그 디테일도 할 말을 잃어버릴 정도로 뛰어납니다. 게다가 곡면부품이 상당히 많은데 이것도 깔끔한 설계로 처리했죠. 설계한 사람의 디자인 센스, 만드는 사람의 제작능력이 빛을 발한 케이스.

 아예 대놓고 취미 시장, 키덜트 시장의 정점을 찍은 PG건담 마크2를 제압하겠다는 의도가 뻔히 보이는 작품.
아예 대놓고 취미 시장, 키덜트 시장의 정점을 찍은 PG건담 마크2를 제압하겠다는 의도가 뻔히 보이는 작품.  페이퍼 크래프트의 최대의 장점은 설계 실력만 있으면 누구나 원하는 제품을 마음대로 설계할 수 있다는 것이며, 이는 취미시장이 대량생산 위주로 재편된 상황에서 빛을 발합니다. 완전 오리지널 설계로 리파인(Re-Fine)한 단쿠가.
페이퍼 크래프트의 최대의 장점은 설계 실력만 있으면 누구나 원하는 제품을 마음대로 설계할 수 있다는 것이며, 이는 취미시장이 대량생산 위주로 재편된 상황에서 빛을 발합니다. 완전 오리지널 설계로 리파인(Re-Fine)한 단쿠가. 


 
                                                        
														
													 
                                                        
													
 
				 
				 
				 
				 
				 
				 
				 
  